공지사항

한국이슬람교 공지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신년 인사

작성자
kislam03
작성일
2019-01-04 16:24
조회
396

자비자애하신 알라의 이름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 여러분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성원과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21세기에 들어서 국내외 환경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와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낙오되거나 도태되기 마련입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이슬람교는 1955년 터키군에 의해 국내에 전파된 이래 64년이 경과하였습니다.


초창기에는 이슬람 형제국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이슬람교가 한국 내에 뿌리를 내릴 수가 있었다고 봅니다.


그간 헌신적으로 애쓰신 선배 형제자매들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각고 끝에 마련된 터전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들의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자력갱생하고 성숙한 모습을 갖출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작금 당면한 현실은 거센 도전 앞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일부 극단적인 이슬람권의 사건을 이슬람 전체로 호도하고 편견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사한 외부의 도전 앞에 우리 무슬림 공동체가 합심 단결하여 공동대처 하지 않고 중구난방이 된다면,


발전은커녕, 지리멸렬, 자연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지난 시간을 허송세월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고 미래지향적이고 생산적으로 힘을 모아야 될 것입니다.



지금, 현안문제가 산적해있습니다.


이슬람에 대한 편견해소, 차세대교육, 선교, 쾌적한 예배환경, 증가하는 무슬림에 대한 대책, 행정현대화(DB구축),


전국 자생되는 예배소 지원 등 필요불가결한 투자는 아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무슬림 형제자매 여러분,


새로 출범한 재단 이사회와 KMF 집행부는 한국 이슬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한국이슬람교가 도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새해에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 여러분, 건강하시고 알라의 축복을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1일 아침



(재)한국이슬람교 임원 일동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