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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예배입문서 4

문서(Document)
작성자
kislam0
작성일
2017-07-06 09:03
조회
293

201509070955241106427

 
제 4 과 예배 근행
 

수트라( 장애물, barrier, سترة )

 

예배를 시작하기전, 그는 가까운 거리에 그 앞에 무언 가를 놓아야 한다.( 싸즈다, 즉 얻드림을 할때)

이러한 물건을 수트라 라고 하며 혼자 예배를 볼때 사용한다.

기도하는 사람앞에 지나가는 사람은 그 바깥쪽으로 지나가야 한다.

 

누군가 예배 하고 있다면 이맘은 수트라 앞에 기도합니다.

그러나 이맘은 그 앞에 개별적인 수트라를 지녀야 한다.

 

 

끼블라( 예배 방향)

 

사람이 어디에 있든지, 그는 그가 기도 할때 끼블라를 향해 기도해야 한다. 카바는 사우디 아라비아 메카에 있는 하람성원안에 있는 정육면체 건물을 말한다.

끼블라를 향해 있는 것은 기도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만일 사막이나 정글, 잘 모르는 장소와 같이 예배 방향를 잘 알수 없다면, 자신들의 능력에 따라 끼블라를 선정하여 예배를 드릴수 있다. 그러나 가능 하지 않다면 그는 자신의 판단으로 얼굴을 끼블라로 향하고 그 방향으로 기도를해야 하며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받아 드리실 것이다.

 

예배를 시작할때 끼블라를 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만일 기도 방향이 움직이는 배나 비행기 기차 등에서는 기도 방향을 바꾸어 기도 할수 있다.

 

필기: 요즘에는 예배 방향을 측정하는 콤파스가 있다( 스마트폰 어플을 포함). 비행기 같은 곳에서는 이를 사용 할수 있다.

 

 

의도(니얏)

 

예배 장소로 향한후, 그는 (기도할) 의도를 가져야 한다.

의도는 그의 가슴 속에서 내는 것이며, 이 사람은 의무기도나 자발 적인 기도를 할때에도 의도를 가져야 한다.

그는 전적으로 의도의 소리를 내지 않으며, 이는 확증되고 승인된 예언자의 전통이 아니다.

 

타크비르 타흐림

 

의도를 가진후 예배를 시작하려 할때 알라후 아크바르 라고 말하며 두손을 귓볼에 올려야 한다.

두 손을 가슴 위에 옮겨놓을 때에는 오른손을 왼손위에 올려서 포개어 놓은 상태로, 두손을 가슴위에 포개어 놓습니다. 머리와 눈은 부복하는 지점을 향해야 합니다.

 

오른손을 왼손위에 포개어 놓습니다.

 

두 손을 가슴 위에 옮겨놓을 때에는 오른손을 왼손위에 올려서 포개어 놓은 상태로, 두손을 가슴위에 포개어 놓습니다. 머리와 눈은 부복하는 지점을 향해야 합니다.

 

오른손을 왼손위에 포개어 놓습니다.

 

 

그러고 나서 다음 기도와 함께 예배를 시작합니다.

اللَّهُمَّ بَاعِدْ بَيْنِي وَبَيْنَ خَطَايَايَ كَمَا بَاعَدْتَ بَيْنَ المَشْرِقِ وَ المَغْرِبِ, اللَّهُمَّ! نَقِّنِي مِنْ خَطَايَايَ كَمَا يُنَقَّى الثَّوْبُ الأَبْيَضُ مِنَ الدَّنَسِ, اللَّهُمَّ!  اِغْسِلْنِي مِنْ خَطَايَايَ بِالمَاءِ وَ الثَّلْجِ وَ البَرَدِ.

알라훔마 바 이드 바이니 와 바이나 콰돠야야 카마 바아드타 바이나 마쓰리끼 와 마그리비,알라훔마! 나까니 민 콰돠야야 카마 유나끼 쏴우불 아브야듄 미낟다나씨,알라훔마! 이그씰니 민 콰돠야야 빌마이 왔쌀지 왈 바라디.

“오 하나님! 저의 죄를 당신께서 해 뜨는 지점과 해 지는 지점을 멀리 두신만큼 해주소서. 오 하나님 저의 죄를 하얀옷에서 먼지로부터 깨끗해지게 해주소서. 오 하나님 저의 죄를 물과 눈,그리고 우박으로 씻겨 주소서.”

 

أَعُوذُ بِاللَّهِ السَّمِيعِ العَلِيمِ مِنَ الشَّيْطَانِ الرَّجِيمِ مِنْ هَمْزِهِ وَ نَفْخِهِ وَ نَفْثِهِ.

 

بِسْمِ اللَّهِ الرَّحْمَنِ الرَّحِيْمِ (1) الحَمْدُلِلَّهِ رَبِّ العَلَمِينَ(2) الرَّحْمَنِ الرَّحِيمِ(3) مَلِكِ يَوْمِ الدِّينِ(4) إِيَاكَ نَعْبُدُ وَ إِيَاكَ نَسْتَعِيْنُ(5) اِخْدِنَا الصِّرَطَ المُسْتَقِيمَ(6) صِرَطَ الذِّينَ أَنْعَمْتَ عَلَيْهِمْ غَيْرِ المَغْضُوبِ عَلَيْهِمْ وَلأَ الضَّا لِينَ(7) امين.

“아우두 빌라히 싸미일 아리미 미날 쇠이돠닐라지미 민 함쥐히 와 나프퀴히 와나프쒸히.

비스밀라~히르 라흐마~니르하히~ㅁ(1) 알함두릴라~히 랍빌 아~ㄹ 라미~ㄴ(2) 아르라흐마~니르 라히~ㅁ(3)  마~ㄹ 리키 야우믿디~ㄴ(4) 이~야~카 나으부두 와이~야~카 나스타이~ㄴ(5) 이흐디낫 씨라~딸 무스타끼~ㅁ(6) 씨라~달라디~나 안암타 알라이힘 가이릴 마그두~비 알라이힘 왈 랃 돠~~ㄹ리~ㄴ(7)” 아민

저는모든것을 아시고, 모든것을 들으시는 하나님께 하나님께 저주받은 사탄으로 부터, 그의 악한 지시들과 그의 칭찬과 마법으로부터 가호를 구하나이다. 가장 자비로우신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1) 모든 찬양이 우주만물의 주님이신 하나님께 있나이다.(2) 가장 자비로우신 분,가장 자애로우신 분.(3) 심판의 날의 주(4) 당신만을 저희가 숭배하고, 당신께만 저희가 도움을 청하옵니다.(5) 저희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소서.(6) 당신의 노여움을 산 자들의 길이 아닌, 방황하는 자들의 길이 아닌, 당신께서 은총을 내려주셨던 자들의 길로 <인도하여 주소서>(7) 아민.

 

بسْم ِاللَّهِ الَّحْمَنِ الرَّحِيمِ

قُلْ هُوَ اللَّهُ أحد(1) اللَّهُ الصَّمَدُ(2) لَمْ يَلِدْ وَ لَمْ يُولَدْ(3) وَ لَمْ يَكُن لَهُ كُفُواً أَحَدُ(4)

“비스밀라~히르 라흐마~니르 라히~ㅁ.

꿀 후왈 라~후 아하드(1) 알라~훗 싸마드(2) 람 얄리드 왈 람 유~ㄹ 라드(3) 왈람 야쿨 라후~쿠푸완 아하드(4)”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하라(무함마드여!) “그분은 알라<하나님>, 유일하신 분!”(1)

“하나님이시며,영원하신 절대자 이시다.”(2)

“그분께서는 낳지도 않으셨고,태어나지도 않으셨다.”(3)

“그분께는 아무것도 대등한 것이 없도다.”(4)

(예배를 드릴 때에는 이 기도문 외에도 꾸란에서 다른 수라<장, سُورَة>나 아얏을 대신 외워도 됩니다.)

 

그리고 다시: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고개를 한 번 숙입니다.(루쿠 : رُكُوع)

 

머리와 눈을 부복하는 곳으로 향합니다.

타크비르(알라후 아크바르) 를 말하고 양손을 귓볼 옆 혹은 어께 위에 올립니다.

 

 

루쿠(رُكُوع, 고개 숙이는 동작)를 드리며 말합니다:

 

سُبْحَانَ رَبِّيَ العَظِيمِ   “수브하나 랍비얄 아뒴”

위대하신 하나님께 찬미를 드립니다.

(세번 외우거나 홀수 단위로 외운다.)

등에서부터 머리까지의 각도는 90도가 되어야 합니다.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몸을 머리부터 허리까지 곧게 편 상태로 굽힙니다, 시선은 지면을 향합니다.

 

손바닥을 무릎위에 힘을 주어 얹습니다. 양 손과 무릎은 지면과 수직이 되어야 합니다.

 

루쿠를 드린 후에 고개를 들면서 말합니다:

سَمِعَ اللَّهُ لِمَنْ حَمِدَهُ     “싸미알라후 리만 하미다”

하나님께서는 찬미하는 자들의 말을 듣고 계시도다.

 

رَبَّنَا وَلَكَ الحَمْدُ   “랍바나 와라칼 함두”

주님이시여, 모든 찬미와 감사는 당신을 위한 것이옵니다

 

루쿠를 드린 후 고개를 들 때, 양손을 귓볼 옆이나 어깨 위에 올린 후,머리와 눈을 부복하는 곳으로 향합니다.

 

루쿠 후에는, 처음에 예배드린 순간처럼 온 몸이 똑바로 선 상태여야 합니다

 

사지다(سَجِد, 엎드린 자세)를 하면서 말합니다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 께서는 위대하시다.

 

그리고 나서 부복한 상태에서 말합니다.

سُبْحَانَ رَبِّيَ الأَعْلَى   “수브하나 랍비얄 아을라”  가장 높으신 분이신 주님께 찬미 드리나이다.

(세번 외우거나 홀수 범위로 외웁니다.)

 

두손을 귀밑에 둡니다,그리고 팔꿈치는 땅에 닿지 않게 합니다.

이마와 코의 끝부분은 바닥에 닿아야 합니다.

부복하는 자세를 취할때에는 신체부위의 일곱 부분이 땅에 닿아야 합니다. 1) 이마와 코 끝부분, 2,3) 양 손, 4,5) 양쪽 무릎 6,7) 양 발가락은 예배방향을 가리키어야 한다.

 

부복한 자세에서 무릎꿇은 자세로 바꾼 후에 말합니다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그런 다음 앉아있는 자리에서 말합니다:

اللَّهُمَّ اغْفِرْ لِي وَارْحَمْنِي وَاهْدِنِي وَاجْبُرْنِي وَعَا فِنِي وَازُقْنِي وَارْفَعْنِي.

“알라훔마그 피를 리 와르함니 와흐디니 와즈부르니 와아~피니 와주끄르니 와프아니"  오 하나님, 저를 용서해 주시고 자비를 주소서 그리고 저를 인도해주시고 저를 붙잡아 주소서 저를 치유해 주시고 저를 건강하게 해주시고 저를 높여 주소서.

 

왼발과 오른발을 사이에 앉아야 하며 앉은 자세에서 오른발은 수직으로 세웁니다. 엄지발가락은 끼블라(قِبْلَة ,예배방향)을 향해야 합니다.

 

등을 똑바로 편 채 앉아서, 두손을 편안하게 무릎위에 놓습니다.

 

오른발을 엄지발가락이 끼블라(قِبْلَة ,예배방향)로 향하도록 한 상태에서 수직상태로 놓습니다.

 

두번째로 부복을 하면서 말합니다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그러고 나서 부복한 자세로 말합니다

سُبْحَانَ رَبِّيَ الأَعْلَى  “수브하나 랍비알 아을라”  가장 높으신 분이신 주님께 영광을.

(세번 아니면 홀수 단위로 외웁니다.)

 

발이 땅과 수직이 되도록 발목을 들고  엄지발가락은  끼블라(قِبْلَة ,예배방향)를  향하여야 합니다.

 

팔은 바닥에 닿지 않게 합니다. 바닥과 팔 사이에는 약간의 공간을 둡니다.

 

부복해 있는 동안 아까 말한 몸의 일곱가지 부분이 바닥에 닿아야 합니다

 

첫 라크아 때 한것과 같이 두번째 라크아를 반복한다.

 

 

<!--[if !supportLists]-->1.   <!--[endif]-->تَكْبِيْر :타크비르,알라후 아크바르라고 말하는것 (알라후 아크바르)를 말하고

<!--[if !supportLists]-->2.   <!--[endif]-->رُكُوْع : 루쿠(고개숙이는 자세) 로 가고

<!--[if !supportLists]-->3.   <!--[endif]-->قَوْمَ : 까우마(두손을 귓볼이나 어깨위로 올리는것) 로 수직으로 올리고.

<!--[if !supportLists]-->4.   <!--[endif]-->  سَجِد   :  싸즈다( 엎드리는 자세) 로 먼저

<!--[if !supportLists]-->5.   <!--[endif]-->جَلْس  : 잘싸 (두 엎드린 자세의 중간 사이에 앉는 자세) 로 올라가고.

<!--[if !supportLists]-->6.   <!--[endif]-->سَجِد   :  싸즈다( 엎드리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if !supportLists]-->1.   <!--[endif]-->타크비르  2. 루쿠 3. 타크비르 4. 싸즈다 5. 잘싸 6. 싸즈다

 

싸즈다 이후 무릎꿀고 앉은 자세로 바꾼 후에, 앉은 채로 타샤후드تَشَهُّد) : 앉은 자리에서 하는 기도) 를 낭송합니다.

التَّحِيَّاتُ للَّهِ وَ الصَّلَوَاتُ وَ الطَّيِّبَاتُ, السَّلاَمُ عَلَيْكَ أَيُّهَا النَّبِيُّ وَرَحْمَةُ اللَّهِ وَبَرَكَاتُهُ, السَّلاَمُ عَلَيْنَا وَ عَلَى عِبَادِاللَّهِ الصَّالِحِيْنَ. أَشْهَدُ أَنْ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 أَشْهَدُ أَنَّ مُحَمَّدًا عَبْدُهُ وَرَسُوْلُهُ.

“앗타히야투릴라히 와 쌀라와투 와 따이바투, 앗쌀라무 알레이카 아이유할 나비유 와라흐마툴라히 와바라카투후,앗쌀라무 알레이나 와 아라 이바딜라히 싸리힌. 아수하두 안라 이라하 일랄 라후 와 아슈하두 안나 무함마단 아브두후 와라 쑤루후.”

 

모든 예배와 선행과 감사는 오직 단 한 분이신 하나님만을 위한 것이옵니다. 하나님의 예언자께 하나님의 평화와 자비 그리고 축복이 깃들기를. 하나님을 올바르게 따르는 이들에게 평화가 깃들기를. 저는 하나님외에 신적 존재가 없음을 증언하고, 무함마드께서는 하나님의 종복이자 예언자임을 증언합니다.

 

검지손가락은 끼블라를 가리킵니다, 엄지와 중지 손가락으로 “ㅇ”자 모양이 만들어지게 합니다.

 

첫번째 타샤우드를 할 때에는 등을 곧게 펴고 앉아 있어야하고, 왼손을 왼손 무릎위에 편안히 올려 놓습니다.

오른손은 오른손 검지손가락을 끼블라를 향하며 눈은 검지 손가락에 초점을 맞춥니다.

 

오른발을 지면에서 수직으로 세운 후에 엄지발가락이 끼블라(قِبْلَة ,예배방향)를 향하도록 합니다.

 

 

 

اللَّهُمَّ صَلِّ عَلَى مُحَمَّدٍ وَعَلَى آلِ مُحَمَّدٍ كَمَا صَلَّيْتَ عَلَى إِبْرَاهِيْمَ وَ عَلَى آلِ إِبْرَاهِيْمَ إِنَّكَ حَمِيْدٌ مَجِيْدٌ. اللَّهُمَّ بَارِكْ عَلَى مُحَمَّدٍ وَعَلَى آلِ مُحَمَّدٍ كَمَا بَارَكْتَ عَلَى إِبْرَاهِيْمَ وَعَلَى آلِ إِبْرَاهِيْمَ إِنَّكَ حَمِيْدٌ مَجِيْدٌ.

“알라훔마 쌀리 아라 무함마딘 와 아라 아리 무함마딘 카마 쌀레이타 아라 이브라히마 와 아라 아리 이브라히마 인나카 하미둔 마지둔. 알라훔마 바리크 아라 무함마딘 와 아라 아리 무함마딘 카마 바라크타 아라 이브라히마 와 아라 아리 이브라히마 인나카 하미둔 마지둔.”

오 가장 높으시고 가장 찬미 받으실 하나님 당신의 지지자인 무함마드와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이, 당신의 지지자 이브라힘과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은 (은혜를) 내려 주소서. 오가장 높으시고 가장 찬미 받으실 하나님 당신의 지지자인 무함마드와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이, 당신의 지지자 이브라힘과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은 축복을 내려 주소서.

 

اللَّهُمَّ إِنِي أَعُوْذُبِكَ مِنْ عَذَابِ جَهَنَّمَ وَمِنْ عَذَابِ القَبْرِ, ؤَ مِنْ فِتْنَةِ المَحْيَا وَ الْمَمَاتِ, وَ مِنْ شَرِّ فِتْنَةِ الْمَسِيْحِ الدَّجَّالِ.

 

“ 알라훔마 인니 아우두 비카 민 아돠비 자한나마 와 민 아돠빌 까브리, 와 민 피트나틸 마흐야 와 마마틸,와 민 쌀리 피트나틸 마씨힐 닺잘리.”

오 하나님 저는 지옥으로 부터의 형벌을 피하기를 청하오며, 무덤에서 받게 될 형벌을 피하기를 청하옵고, 삶과 죽음이라는 시험을 극복하기를 원하오며, 그리고 기만적인 거짓 메시아로부터의 시험을 극복하기를 청하나이다.

(이것 외에도 하디스에 언급된 다른 기도도 외울수 있답니다.)

 

 

마지막 타샤우드를 할 때에는 왼쪽 넓적다리와  오른발이 지면과 수직이 되게 앉고, 엄지발가락은 끼블라를 향하여야 합니다.

 

 

엉덩이를 왼쪽 무릎에 편안히 기대어놓고 왼손을 왼쪽 무릎 위에 얹어 놓은 상태로 앉아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 발은 지면과 수직이 되게 하며 발가락은 끼블라를 향하여야 한다.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리며 말합니다

السَّلاَمُ عَلَيْكُمْ وَرَحْمَةُ اللَّهِ.

“앗쌀라무 알레이쿰 와라흐마툴라히”

여러분께 하나님의 자비와 평화가 있기를

 

그러고 나서 반대로 머리를 왼쪽으로 돌리며 말합니다.

 

السَّلاَمُ عَلَيْكُمْ وَرَحْمَةُ اللَّهِ.

“앗쌀라무 알레이쿰 와라흐마툴라히”

여러분께 하나님의 자비와 평화가 있기를

 

예배를 마무리지으면서 하는 인사는 오른쪽으로 먼저 드린 후에 왼쪽으로 드립니다.

 

$.의무예배후 드리는 기도 (After the obligatory prayers. مُعَقِبَا تُ الصَّلاَةُ الفَرْض)

 

의무 예배 후에 드릴수 있는 أَذْكَار (기도들) 이 있다. 이 기도들은 다음과 같다.

 

<!--[if !supportLists]-->1.    <!--[endif]-->이렇게 말한다:سْتَغْفِرُ اللَه ( ثلاث مرات)  أ

아쓰타그피룰라 (세번 반복) : 저는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나이다.

 

이렇게 따라 한다,

اللَّهُمَّ أَنْتَ السَّلاَمُ وَمِنْكَ السَّلاَمُ تَبَارَكْتَ يَا ذَا الجَلاَلِ وَ الإِكْرَامِ.

알라훔마 안타 쌀라무 와 민카 쌀라무 타바라크나 야 돠 자라리 와 이크라미

: 오 하나님, 당신은 평화이시고 , 당신으로부터 온 평화 입니다. 당신은 축복 받으신분이시고, 모든이들의 왕이시고 영광이십니다.

 

<!--[if !supportLists]-->2.    <!--[endif]-->이렇게 말한다:

 

سُبْحَانَ اللَّهِ

 

수브하 날라 , 어느 결점들로 부터  멀어 지게 하소서(서른 세번씩)

الحَمْدُ اللَّه

알함두릴라, 하나님께 영광을( 서른 세번씩)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서른 세번씩)

이것을 마친후 다음과 같이 말한다: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حْدَهُ لاَ شَرِيْكَ لَهُ لَهُ المُلْكُ وَلَهُ الْحَمْدُ وَهُوَ عَلَى كُلِّ شَيْءٍ قَدِيْرٌ.

라 이라하 일랄라후 와흐다후 라솨리카라후 라훌물쿠 와라훌 함두 와 후와 아라 쿨리 쉐이인 까디르, 하나님 홀로 경배의 대상이 없으며 , 동반자도 없으시도다. 그에게 모든 주권이 있으시고 영광이시며 그는 모든것들의 이상이시고 전지 전능 하시도다. (한번만)  <무슬림 597>

 

<!--[if !supportLists]-->3.    <!--[endif]-->이렇게 말한다: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حْدَهُ لاَ شَرِيْكَ لَهُ لَهُ المُلْكُ وَلَهُ الْحَمْدُ يُحْيِي وَيُمِيْتُ وَهُوَ عَلَى كُلِّ شَيْءٍ قَدِيْرٌ.

라 이라하 일랄 라후 와흐다후 라솨리카라후 라훌 물쿠 와라훌 함두 유흐이 와 유미투 와 후와 아라 쿨리 쇄이인 까디르

하나님 홀로 경배의 대상이 없으며, 동반자도 없으시도다. 그에게 모든 주권이 있으시고 영광이시도다. 그는 삶을 주시고 죽음을 주시며, 그는 모든것들의 이상이시고 전지 전능 하시도다.

 

파즈르(새벽기도, صلاة الفجر ) 와 마그립( 저녁 기도,صلاة المغرب ) 예배에는 이 기도를 열번씩 말한다 < 티르미디 3534>

이 축복받은 말들은 손으로 되내어 져야 한다.

구체화된 확실성 있는 이야기의 다른 주장은 오른손만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나, 일반적인 증거들로써는 오른손으로 했었다는걸 나타내고 있다. < 티르미디 3486>

 

<!--[if !supportLists]-->4.   <!--[endif]-->다음과 같이 말한다 :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حْدَهُ لاَشَرِيْكَ لَهُ لَهُ الْمُلْكُ وَلَهُ الْحَمْدُ وَهُوَ عَلَى كُلِ شَيْءٍ قَدِيْرٌ. اللَّهُمَّ لاَ مَا نِعَ لِمَا أَعْطَيْتَ وَلاَ مُعْطِيَ لِمَا مَنَعْتَ وَلاَ يَنْفَعُ ذَا الجَدِّ مِنْكَ الْجَدُّ.

라이라하 일랄라후 와흐다후 라솨리카라후 라훌 물쿠 와라훌 함두 와 후와 아라 쿨리 쉐이인 까디르. 알라훔마 라 마니아 리바 아으돠이타 와라 무이뒤야 리마 마나으타 와라 안파우 돠잗디 민카 잗두.

하나님 홀로  경배의 대상이 없으며 , 동반자도 없으시도다. 그에게 모든 주권이 있으시고 영광이시며 그는 모든것들의 이상이시고 전지 전능 하시도다. 오 하나님, 그 누구도 당신이 가지고 계시는 의지를 줄수 없으며 그 누구도 당신이 가지고 계시는 의지를 가로막을수 없고, 재물도 아니고 도움이 될만한 주인도 아닌, 당신께서야 말로 모든 부와 주인이시옵니다. <부카리 828>

 

<!--[if !supportLists]-->5.   <!--[endif]-->다음과 같이 말한다:

لاَ إِلَهَ إِلاَّ لَهُ وَحْدَهُ لاَ شَرِيْكَ لَهُ لَهُ الْمُلْكُ وَ لَهُ الْحَمْدُ وَ هُوَ عَلَى كُلِّ شَيْءٍ قَدِيْرٌ  لاَ حَوْلَ وَ لاَ قُوَّةَ إِلاَّ بِاللَّهِ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 لاَ نَعْبُدُ إِلاَّ إِيَّاهُ لَهُ النِّعْمَةُ وَلَهُ الفَضْلُ وَلَهُ الثَّنَاءُ الْحَسَنُ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مُخْلِصِيْنَ لَهُ الدِّيْنَ وَلَوْ كَرِه الْكَافِرُوْنَ.

라 이라하 일라 라후 와흐다후 라 솨리카 라후 라훌물크 와 라훌 함두 와 후와 아라 쿨리 쇄이인 까디르. 라 하우라 와라 꾸와타 일라빌라 라이라하 이라랄라 와라 나으부두 일라 이야후 라후 니으마투 와라후 파들루 와라후 쏴나우 하싸누 라이라하 일랄라후 무클리씨나라후 디나 와라우 카리할 카피룬

하나님 홀로  경배의 대상이 없으며 , 동반자도 없으시도다. 그에게 모든 주권이 있으시고 영광이시며 그는 모든것들의 이상이시고 전지 전능 하시도다. 하나님과 함께 하지 않은 이상 아무것도 할수 없고 힘이 없나이다.  하나님 외에 경배할 신성이 있는 신이 없고 우리는 그분외에 경배하지 않나이다.    그에게는 모든 것이 유리하며, 은혜와 영광 스러운 찬미이나이다. 하나님외에 경배할 신성이 있는 신이 없나이다. 우리는 그에게 우리의 믿음을 불신자들이 좋아하지 않더라도 신실히 바치나이다. < 무슬림 594>

 

<!--[if !supportLists]-->6.   <!--[endif]-->다음과 같이 말한다 :

اللَّهُمَّ أَعِنِّي عَلَى ذِكْرِكَ وَشُكْرِكَ وَ حُسْنِ عِبَادِكَ.

알라훔마 아인니 아라 뒤크리카 와슈크리카 와 후쓰니 이바 디카

하나님, 당신의 기억으로 저를 도와주시고 당신께 감사하며 당신을 완벽히 경배하나이다. < 아부 다우드1522>

 

<!--[if !supportLists]-->7.   <!--[endif]-->다음과 같이 말한다:

اللَّهُمَّ إِنِّي أَعُوْذُ بِكَ مِنَ الجُبْنِ وَ أَعُوْذُ بِكَ أَنْ أُرَدَّ إِلَى أَرْذَلِ العُمُرِ  وَ أَعُوْذُ بِكَ مِنْ فِتْنَةِ الدُّنْيَا وَأَعُوْذُ بِكَ مِنْ عَذَابِ القَبْرِ.

알라훔마 인니 아우두 비카 미날 주브니 와 아우두비카 안 우랃다 이라 아르돠릴 우무리 와 아우두 비카 민피트나틷두니야 와 아우두 비카 민 아돠빌까브리.

오 하나님, 저는 당신으로부터 올 두려움으로부터 보호를 구하나이다. 그리고 저는 당신께 저의 인생에서 좋지 않은 부분으로부터 돌아가는것에 대해 가호를 구하나이다. 또한 저는 당신께  이 세상(دُنْيَا : 두니야 ,this world) 에서의 시련으로부터 가호를 구하나이다. 그리고 저는 당신께 무덤의 형벌로 부터 가호를 구하나이다. < 부카리 2822>

 

<!--[if !supportLists]-->8.   <!--[endif]-->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것은 바라아가 전하는 무함마드 사도님(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peace be upon him, اللَّهُ عَلَيْهِ وَ سَلَّم صَلَّى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의 언행록 입니다 :

우리가 무함마드 사도님(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peace be upon him, اللَّهُ عَلَيْهِ وَ سَلَّم صَلَّى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의뒤에서 기도 드릴때, 우리는 기도 후에 그가 그의 오른쪽으로 우리에게 얼굴을 돌리길 원했다, 그런 다음에 나는 그가이렇게 말하는걸 들었다,

 

 

رَبِّ قِنِي عَذَابَكَ يَوْمَ تَبْعَثُ أَوْ تَجْمَعُ عِبَادَكَ.

“저의 하나님, 당신이 부활 할때와 당신의 종들과 함께 형벌의 날로부터 저를 구하여주소서.” < 무슬림 709>

 

<!--[if !supportLists]-->9.   <!--[endif]-->코란의 마지막 세개의 수라들 (سُوَر: 수와르, سُوْرَة     수라의 복수형)      을외운다:

 

بسْم ِاللَّهِ الَّحْمَنِ الرَّحِيمِ

قُلْ هُوَ اللَّهُ أحد(1) اللَّهُ الصَّمَدُ(2) لَمْ يَلِدْ وَ لَمْ يُولَدْ(3) وَ لَمْ يَكُن لَهُ كُفُواً أَحَدُ(4)

“비스밀라~히르 라흐마~니르 라히~ㅁ.

꿀 후왈 라~후 아하드(1) 알라~훗 싸마드(2) 람 얄리드 왈 람 유~ㄹ 라드(3) 왈람 야쿨 라후~쿠푸완 아하드(4)”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하라(무함마드여!) “그분은 알라<하나님>, 유일하신 분!”(1)

“하나님이시며,영원하신 절대자 이시다.”(2)

“그분께서는 낳지도 않으셨고,태어나지도 않으셨다.”(3)

“그분께는 아무것도 대등한 것이 없도다.”(4)

 

 

بِسْمِ اللَّهِ الرَّحْمَنِ الرَّحِيْم.

قُلْ أَعُوْذُ بِرَبِّ الفَلَقِ(1) مِنْ شَرِّ مَا خَلَقَ (2) وَ مِنْ شَرِّ غَاسِقٍ إِذَا وَقَبَ (3) وَ مِنْ شَرِّ النَّفَّثَتِ فِى العُقَدِ(4) وَ مِنْ شَرِّ حَاسِدٍ إِذَا حَسَدَ(5)

 

비쓰밀라~히르 라흐마~니흐라히~ㅁ

<!--[if !supportLists]-->1.   <!--[endif]-->꿀 아우두 비 랍빌 팔라끄  , 2. 민 샤르리 마~ 칼라끄, 3. 와 민 샤르리가~씨낀 이돠~ 와까브, 4. 와 민 샤르린 낲파~솨~티 필 우까드, 5. 와 민 샤르리 하~씨딘 이돠 ~하싸드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if !supportLists]-->1.   <!--[endif]-->말하라(무함마드여!) “저는 여명의 주님께 가호를 구합니다.”

<!--[if !supportLists]-->2.   <!--[endif]--> “그분께서 창조하신 것 가운데 악으로부터.”

<!--[if !supportLists]-->3.   <!--[endif]-->“어두워졌을때 캄캄한 밤의 악으로 부터.”

<!--[if !supportLists]-->4.   <!--[endif]-->“매듭들에 숨을 불어넣어( 마법하는) 자들의 악으로부터.”

<!--[if !supportLists]-->5.   <!--[endif]-->“ 그가 질투할 때 질투하는 자의 악으로부터(주님께 가호를 구합니다.)”

 

بِسْمِ اللَّهِ الرَّحْمَنِ الرَّحِيْمِ.

قُلْ أَعُوْذُ بِرَبِّ النَّاسِ(1) مَلِكِ النَّاسِ(2) إِلَهِ النَّاسِ(3) مِنْ شَرِّ الوَسْوَاسِ الخَنَّاسِ(4) اللَّذِى يُوَسْوِسُ فِى صُدُرِ النَّاسِ (5) مِنَ الجِنَّةِ وَ النَّاسِ(6)

 

비쓰밀 라~히르 라흐마~니르 라히~ㅁ

<!--[if !supportLists]-->1.   <!--[endif]-->꿀 아우~두 비 랍빈 나~스, 2. 말리킨 나~스, 3. 일라~힌 나~스, 4. 민샤르릴 와스와~씰 칸나~스, 5. 알라뒤~유와스위쑤 파~쑤두~린 나~스, 6. 미날 진나티 완 나~스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if !supportLists]-->1.   <!--[endif]-->말하라(무함마드여!) “ 저는 인간의 주님께 가호를 구합니다.

<!--[if !supportLists]-->2.   <!--[endif]-->“인간의 왕”

<!--[if !supportLists]-->3.   <!--[endif]-->“ 인간의 신이신 (주님께 가호를 구하옵니다.).”

<!--[if !supportLists]-->4.   <!--[endif]-->“은밀히 속삭이다가 물러가는 악마의 악으로부터.”

<!--[if !supportLists]-->5.   <!--[endif]-->“인간의 가슴속에다 속삭이고 있는.”

<!--[if !supportLists]-->6.   <!--[endif]-->“진(جِن :ghost, 나쁜 영혼) 과 인간들 가운데 있는 (악마의 악으로부터가호를 구하옵니다.)”

 

파즈르(새벽기도, صلاة الفجر ) 와 마그립( 저녁 기도,صلاة المغرب ) 예배 후에는 이 수라들을 세번씩 말한다. 이를 제외한다른 의무기도 후에는 이 수라들을 한번씩만 한다.

 

<!--[if !supportLists]-->10. <!--[endif]-->아야툴 쿠르씨(اَيَةُ الكُرْسِي , 2:255) 를 외운다:

 

<!--[if !supportLists]-->1.   <!--[endif]-->اللَّهُ لآ إِلَهَ إِلاَّ هُوَ  الحَىُّ القَيُّوْمُ  لاَتَأْخُذُهُ سِنَةٌ وَلاَ نَوْمٌ لَّهُ مَا فِى السَّمَوَتِ وَ مَا فِى الأَرْضِ مَنْ ذَالَّذِى يَشْفَعُ عِنْدَهُ إِلاَّ  بِإِذْنِهِ  يَعْلَمُ مَا بَيْنَ أَيْدِهِمْ وَمَا خَلْفَهُمْ  وَلاَ يَحِيْطُوْنَ بِشَىْءٍ مِنْ عِلْمِهِ إِلاَّ بِمَا شَاءَ وَسِعَ كُرْسِيُّهُ السَّمَوَتِ وَالأَرْضَ  وَلاَ يؤْدُهُ حِفْظُهُمَا  وَ هُوَ الْعَلِىُّ  الْعَظِيْمُ.

알라후 라~ 이라하 일라 후 하이유 까이윰  라 타으쿠두후 씨나툰 와라 나울 라후 마피 싸마와티 와마필 아르뒤  만 돨라듸 아쓰파우 인다후 일라 비이드니  야으라무 마 바이나 아이디힘 와마 콸파훔 와라 유히두나 비쉐이임 민 일미히 일라 비하솨아 와씨아 쿠르씨유후 싸마와티 왈아르드  와라우우두후 히프두후마 와후와 아리유 아딈

(하나님 외에는 신이 없나니 그분은 살아계시사 영원하시며 모든 것을 주관 하시도다 졸음도 잠도 그분을 엄습하지 못하도다 천지의 모든 것이 그분의 것이니 그분의 허락없이 어느누가 하나님 앞에서 중재할 수 있으랴 그분은 그들의 안중과 뒤에 있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그들은 그분에 대하여 그분이 허락한 것 외에는 그분의 지식을 아무것도 모르니라 권자가 천지위에 펼쳐져 있어 그것을 보호하는데 피곤하지 아니하시니 그분은 가장 위에 계시며 장엄하시노라, 아얏툴 쿠르씨< الكُرْسِي  اَيَةُ >라고 불림 , 2:255)

<안 나싸이 100 가 전하는 하디스에 이기도가 나와 있다.>

 

<!--[if !supportLists]-->11. <!--[endif]-->이 같은 기도문들은 기도하는 장소와 고정된 자세로 드린다. <사히앝타르귀브 와 앝타르히브 464~471>

 

*이 기도문들(أَذْكَار ) 의 이로운 점들:

이 수난( سُنَن : سُنَّة 순나의 복수형)은 매 의무기도 후 마다 할때 몇몇의 의로운 점들이 발견 되며 (선행들이) 쌓여 진다:

@ 만약 무슬림(مُسْلِم ) 이 이 기도문들을 매 의무기도 때마다 드렸다면 오백개의 사다까 (صَدَقَة , 자선, charity) 가 그가행하여 졌다고 기록되어 질것이다, 무함마드 사도님(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peace be upon him, اللَّهُ عَلَيْهِ وَ سَلَّم صَلَّى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께서 하셨던 말씀과 같이 말이다.:

매번 타스비 (تَسْبِيْح , glorification, 하나님께 찬양하는 행위 즉سُبْحَانَ الله                          수브하 날라 , 어느 결점들로 부터  멀어 지게  하소서 라고 말 하는 행위) 는      사다까 (صَدَقَة , 자선, charity) 이고, 매번 타크비르( تَكْبِيْر  : اللَّهُ أَكْبَرُ <알라후 아크바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라고 말하는 행위) 도 사다까 (صَدَقَة , 자선, charity) 이며, 매번 타흐미드( تَحْمِدٌ ,الْحَمْدُ الَلَّهِ: 알 함두릴라, 하나님께 영광을 이라고 말하는것) 또한 사다까 (صَدَقَة , 자선, charity) 이며, 매번 타흘릴( تَحْلِيْل , لاَ إِلَهَ إِلاَّ اللَّه : 라 이라하 일랄라, 하나님 외에 신은 없도다 라고 말하는것) 또한 사다까 (صَدَقَة , 자선, charity) 이니라.

<무슬림 720>

이맘 안나와위 께서 말씀하시길 보상을 얻는자는 그가 만일 자선의 총액을 지불한 것과 같다.

 

@  매 의무예배 후 마다 이 같은 기도문들을 밤 낮으로 드리는 무슬림들에게 오백개의 나무들이 그에게 심어질 것이다: 하나님의 사도 무함마드(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peace be upon him, اللَّهُ عَلَيْهِ وَ سَلَّم صَلَّى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께서 아부 후라이라(사하바 < صَحَابَة , companions:  사도님의  동료를 부를때 쓰는 호칭>중 한분) 을 지나가는 동안 무언가를 준비하셨고 말씀하셨다:

“ 오 아부후라이라여! 내가 너에게 이것보다 덜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가?”

그가 말하길: “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도님.”

하나님의 사도 무함마드(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peace be upon him, اللَّهُ عَلَيْهِ وَ سَلَّم صَلَّى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께서 말씀하시길:

سُبْحَانَ اللَّهِ وَ الْحَمْدُ اللَّهِ وَ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وَاللَّهُ أَكْبَرُ.

수브하날라히 왈함두릴라 라 이라하 일랄라후 왈라후 아크바르

어느 결점들로 부터 멀어지게 하시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오며 하나님외에 신은 없고, 하나님은 위대하시도다…

…그리고 어느 누구든지 이 말을 하는자는 천국에서 당신에게 나무들이 심어질 것이다. < 이브누 마자 3807>

 

@ 매 의무 예배후 마다 아얏툴 쿠르시(2:255)를 낭송하는 자는, 죽음 외에 그와 천국사이에 거리가 없어질 것이다, <사히 알 자미 앗사그히 6464>

 

@ 누구든지 하나님을 찬미하는 말들을 하는자는, 그의 죄들이 비록 바다만큼 풍부할 지라도 죄가 사해질 것이다. <무슬림 597>

 

@  매 의무 예배후 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찬미하는 말들을 하는 자는, 이 현세와 내세에서 실패와 수치로 괴로움받지 않을 것이다:

누구든지 무아끼바트( مُعَقِبَات : it means the أَذْكَار <supplications> that are said after the obligatory prayers, 의무예배후하는 기도들)를 하는 사람은 실패와 수치를 받지 않게 될것이다….. 그리고 그는 영광스럽게 기억 될것이다. < 무슬림596>

@  의무 예배들을 드리면  ( 선택의 여지 없이) 보상해 줄 것이다. <사히 알 자아미 앗사그히 1194 또는 2571>

 

@ 예배 근행 도중 참가 했을때

예배가 진행된 상태에서 도착했을때 근행치 못했던 라크아의 추가 예배는 예배의 마지막 부분이 쌀람이 끝나기전 쌀람은 하지 않고 일어서서 다시 근행하지 못한 부분을 보충하면 된다. 만약에 4라크아 예배에서 2라크아를 마친 상태에서 왔다면 이 두라크아를 지체 없이 드려야 한다는 것이다.

 

@ 예배중 착오가 생겼을 경우

예배중 실수를 했을 경우는 예배 종료전 쌀람을 하기전에 두 번의 절을 추가 한뒤 쌀람을 한다.

 

제 5과 임시 예배들

 

@위트르 예배 ( The witr prayer < 홀수 단위의 예배, odd in number>, صَلاَةُ الوِتْر  )

 

<!--[if !supportLists]-->1.   <!--[endif]-->누구든지 위트르 예배를 세 라크아 ( رَكْعَات ) 를 드릴때,  수라트 알 파티하장( 개경장, 제 1 장) 을 외운후 다음과 같은 수라들을 읽어야 한다.

첫번째 라크아에서,

بِسْمِ اللَّهِ الرَّحْمَنِ الرَّحِيْمَ

سَبِّحِ اسْمِ رَبِّكَ الأَعْلَى (1) الَّذِى خَلَقَ فَسَوَّى (2) وَالَّذِى قَدَّ رَفَهَدَى (3) وَالَّذِى أَخْرَجَ المَرْعَى (4)  فَجَعَلَهُ غُثَاءً أَحْوَى (5) سَنُقْرِءَكَ فَلاَ تَنَسَى (6) إِلاّ مَا شَاءَ اللَّهُ إِنَّهُ يَعْلَمُ الجَهْرَ وَمَا يَخْفَى (7) وَنُيَسِّرُكَ لِلْيُسْرَى(8) فَذَكِّر إِن نَّفَعَتِ الذِّكْرَى (9) سَيَذَّكَّرُمَنْ يَخْشَى(10) وَيَتَجَنَّبُهَا الأَشْقَى (11) اللَّذِى يَصْلَى النَّارَ الكُبْرَى (12) ثُمَّ لآ يَمُوْتُ فِيْهَا وَلاَ يَحْيَى (13) قَدْ أَفْلَحَ مَنْ تَزَّكَّى (14) وَذَكَرَ اسْمَ رَبِّهِ فَصَلَّى (15) بَلْ تُؤْثِرُوْنَ الحَيَوَةَ الدُّنْيَا (16) وَالأَخِرَةُ خَيْرٌ وَ أَبْقَى (17) إِنَّ هَذَا لَفِى الصُّحُفِ الأُوْلَى (18) صُحُفِ إِبْرَاهِيْمَ وَ مُوْسَى (19)

비쓰밀라히르라흐마닐라힘

쌉비히쓰마랍비칼 아으라 (1) 알라듸 콰라까 파싸우와 (2) 왈라듸 깓다라파하다 (3) 왈라듸 아크라잘 마르아 (4) 파자아라후 구솨~안 아흐와 (5) 사누끄리아카 팔라탄싸(6) 일라 마솨~알라후 인나후 야으라물 자흐라 와마 야크파(7) 와누야쓰루카 릴 유쓰라 (8) 파돸키르 인나파아틷 디크라 (9) 싸얃닼카루만~ 야크솨 (10) 와 야타잔나부할 아스까 (11) 알라듸 아스란나랄 쿠브라 (12) 숨마 라 야무~투 피하 와라 야흐야 (13) 까드 아프라하 만 타좤카( 14) 와돠카라쓰마 랍비히 파쌀라 (15) 발 투으쉬루날 하야탇 두니야 (16) 왈아퀴라투 콰이룰 와 아브까~(17) 인나 하돠 라핏 수후필 우~라 (18) 수후피 이브라 히~마 와 무~사 (19)

가장 위에 계시는 주님의 이름을 찬미하라 (1) 그분은 인간을 창조하사 가장아름다운 형상으로 지으셨으며 (2) 모든것에 특징을 두사 그것 으로 유용케 하였으며 (3) 그분은 목초를 생성케 하시고 (4) 그것을 갈색의 마른 풀로 하 시도다 (5) 하나님이 그대에게 말씀을 계시하니 암기하여 잊지 말라

(6) 그러나 하나님이 원하는 것은제외라 실로 그분은 있는 것과 숨겨진 모든 것을 알고 계시니라 (7) 하나님은 그것이그대에게 쉽도록 하여 주었으니

(8) 그 교훈을 전달하여 듣는 자 들에게 유익하도록 하라 (9)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자들 은 그 교훈을 받아들일 것이며 (10) 불행한 불신자들은 그것을 회피하니 (11) 큰 불지옥으로 들어가 (12) 그곳에서 죽지도 아니하고 살지도 못하리라 (13) 그러나 스스로를 청결케 한 자 번성하리니 (14) 주님의 이름을 찬미하고 기 도하라 (15) 그래도 너희가 현세의 삶을 좋아하나 (16) 내세가 더 좋으며 영원하니 라 (17) 실로 이것은 옛 성서에도 계 시되어 있으며 (18) 아브라함과 모세의 성서에도그러하니라 (19)

두번째 라크아 에서는,

 

بِسْمِ اللَّهِ الرَّحْمَنِ الرَّحِيْم.

قُلْ يَأَيُّهَا الْكَفِرُوْنَ.(1) لآ أَعْبُدُ مَا تَعْبُدُوْنَ. (2) وَلآ أَنْتُمْ عَبِدُوْنَ مَا أَعْبُدُ (3) وَلآ أَنَأْ عَابِدٌ مَّا عَبَتُّمْ(4) وَلآ أَنْتُمْ عَبِدُوْنَ مَا أَعْبُدُ.(5) لَكُمْ دِيْنُكُمْ وَلِىَ دِيْنِ.(6)

비스밀 라~ 히르 라흐마~ 니르 라히~ㅁ

<!--[if !supportLists]-->1.   <!--[endif]-->꿀 야~~ 아이유할 카~피루~ㄴ

<!--[if !supportLists]-->2.   <!--[endif]-->라~~ 아으부드 마~ 타으부두~ㄴ

<!--[if !supportLists]-->3.   <!--[endif]-->왈라~~안툼 아~비두~나마~~ 아으부드

<!--[if !supportLists]-->4.   <!--[endif]-->왈라~~ 아나 아~비둠 마~나밭툼

<!--[if !supportLists]-->5.   <!--[endif]-->왈라~~안툼 아~비두~나마~~ 아으부드

<!--[if !supportLists]-->6.   <!--[endif]-->라쿰 디~누쿰 왈리야 디~ㄴ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if !supportLists]-->1.   <!--[endif]-->말하라( 무함마드 여!) “불신자들이여!”

<!--[if !supportLists]-->2.   <!--[endif]-->“나는 너희가 숭배하는 것을 숭배하지 않으며.”

<!--[if !supportLists]-->3.   <!--[endif]-->“너희는 내가 숭배하는 분을 숭배하지 않는다.”

<!--[if !supportLists]-->4.   <!--[endif]-->“그리고 나는 너희가 숭배하고 있는 것을 숭배하지 않을 것이며.”

<!--[if !supportLists]-->5.   <!--[endif]-->“너희는 내가 숭배하는 분을 숭배하지 않을 것이다.”

<!--[if !supportLists]-->6.   <!--[endif]-->“너희에게는 너희의 종교가 있고 내게는 나의 종교가 있노라.”

 

그리고 세번째 라크아 에서는,

بسْم ِاللَّهِ الَّحْمَنِ الرَّحِيمِ

قُلْ هُوَ اللَّهُ أحد(1) اللَّهُ الصَّمَدُ(2) لَمْ يَلِدْ وَ لَمْ يُولَدْ(3) وَ لَمْ يَكُن لَهُ كُفُواً أَحَدُ(4)

“비스밀라~히르 라흐마~니르 라히~ㅁ.

꿀 후왈 라~후 아하드(1) 알라~훗 싸마드(2) 람 얄리드 왈 람 유~ㄹ 라드(3) 왈람 야쿨 라후~쿠푸완 아하드(4)”

가장 자비로우신 분, 가장 자애로우신 분,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하라(무함마드여!) “그분은 알라<하나님>, 유일하신 분!”(1)

“하나님이시며,영원하신 절대자 이시다.”(2)

“그분께서는 낳지도 않으셨고,태어나지도 않으셨다.”(3)

“그분께는 아무것도 대등한 것이 없도다.”(4)

 

<!--[if !supportLists]-->2.   <!--[endif]-->타쓸림( تَسْلِيْم: < 예배 마칠때 하는 말. 즉, 앗쌀라무 알레이쿰>) 한 후에 말한다 ( 예배 끝에)

سُبْحَانَ الْمَلْكِ الْقُدُّوْسِ.

수브하날 마리킦 꾿두~씨

왕이신 ( 하나님께) 어느 결함으로 부터 저를 멀어 지게 하소서. ( 세번씩 반복) < 아부 다우드 1430>

그리고 앋다아라꿋니 에서 모아진 이야기 에서는 이렇게 전해 진다.

سُبْحَانَ الْمَلْكِ الْقُدُّوْسِ

수브하날 마리킦 꾿두~씨

왕이신 ( 하나님께) 어느 결함으로 부터 저를 멀어 지게 하소서. ( 세번씩 반복) < 아부 다우드 1430>

라고 말한 후에, 그는 일어나고 오랜 시간 동안 그의 목소리를 반복하며 말한다,

رَبُّ الْمَلاَءِكَةِ وَ الْرُّؤْحِ.

랍불 마라이카티 왈 루~히

하나님의 천사들과 루흐 ( 천사 지브릴 < جِبْلِيْل , 영어권에서는 가브리엘 이라고 불림 >

 

@금요 합동예배를 예의 바르게 드리는 방법( How to perform Friday prayer with its Etiquettes.)

 

<!--[if !supportLists]-->1.   <!--[endif]-->목욕을 하고(여기서 목욕이란 구슬 {غُسْل}  즉 전체 세정 이나 우두 {وُضُوْء} 부분세정), 손톱과 발톱들을 깎는다, 깨끗한 옷을 입고 전체세정후 향수를 뿌린다( 일반 향수가 아닌 알콜 성분이 없는 이슬람식 향수).

 

<!--[if !supportLists]-->2.   <!--[endif]-->익히지 않은 양파나 마늘을 먹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사실 담배는 하람 입니다) 미쓰왁 (مِسْوَاك , wooden brush, 나뭇가지로 된 칫솔) 이나 치약으로 이를 닦는다.

 

<!--[if !supportLists]-->3.   <!--[endif]-->만약 금요 합동예배의 설교가 진행중에 있을지라도 성원에 들어 왔다면 두라크아 예배를 드려야 한다.

 

증거) إِذَا جَاءَ أَحَدُكُمُ الجُمْعَةَ وَالإِمَامُ يَخْطُبُ, فَلْيَر كعْ رَكْعَتَيْنِ وَلَيتجوَّز فِهِيْمَا.(متفق عليه)

만약 당신이 이맘님께서 설교하시는 도중에 성원에 들어왔다 하더라도 두라크아 예배를 신속히 드려라. (부카리와 무슬림이 전함)

 

<!--[if !supportLists]-->4.   <!--[endif]-->조용히 한 자세로 앉아 있고 대화를 하지 않는다. 코란을 빠르게 읽고 있거나 당신의 모든 마음으로 설교의 내용을 듣고 하나님의 이름들을 되뇌인다.

<!--[if !supportLists]-->5.   <!--[endif]-->이맘님과 함께 두라크아 예배를 드린다 ( 가슴속으로 당신의 의도를 표현 한다)

<!--[if !supportLists]-->6.   <!--[endif]-->주마예배후 자발적인 기도를 네라크아 드린다. 두라크아는 성원에서 나머지 두라크아는 집에서 드리는 것이 좋다.

<!--[if !supportLists]-->7.   <!--[endif]-->금요일에는 무함마드 사도님(그분께 평화가 있기를)께서 하셨던 기도를 많이 한다

예)  اللَّهُمَّ صَلِّ عَلَى مُحَمَّدٍ وَعَلَى آلِ مُحَمَّدٍ كَمَا صَلَّيْتَ عَلَى إِبْرَاهِيْمَ وَ عَلَى آلِ إِبْرَاهِيْمَ إِنَّكَ حَمِيْدٌ مَجِيْدٌ. اللَّهُمَّ بَارِكْ عَلَى مُحَمَّدٍ وَعَلَى آلِ مُحَمَّدٍ كَمَا بَارَكْتَ عَلَى إِبْرَاهِيْمَ وَعَلَى آلِ إِبْرَاهِيْمَ إِنَّكَ حَمِيْدٌ مَجِيْدٌ.

“알라훔마 쌀리 아라 무함마딘 와 아라 아리 무함마딘 카마 쌀레이타 아라 이브라히마 와 아라 아리 이브라히마 인나카 하미둔 마지둔. 알라훔마 바리크 아라 무함마딘 와 아라 아리 무함마딘 카마 바라크타 아라 이브라히마 와 아라 아리 이브라히마 인나카 하미둔 마지둔.”

오 가장 높으시고 가장 찬미 받으실 하나님 당신의 지지자인 무함마드와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이, 당신의 지지자 이브라힘과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은 (은혜를) 내려 주소서. 오가장 높으시고 가장 찬미 받으실 하나님 당신의 지지자인 무함마드와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이, 당신의 지지자 이브라힘과 그의 가족에게 내려준것과 같은 축복을 내려 주소서.

<!--[if !supportLists]-->8.   <!--[endif]-->금요일에 다음과 같은 기도를 한다, 무함마드 사도님께서 하셨던 것과 같은 기도를 말입니다:

إِنَّ فِي الجُمْعَة لَسَاعَةً لاَ يروافِقُهَا مُسْلِمٌ يَسْأَلُ اللَّهَ فِيْهَا خَيْرًا إِلاَّ أَعْطَاهُ اللَّهُ إِيَّاه.(متفق عليه)

금요일에는 한시간에  무슬림이 요구하지 않은 몇가지 좋은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그 몇가지 좋은 것을 줄 것이다(부카리와 무슬림이 전함)

 

 

출판사: 다루살람 출판사

펴낸이: Muhammad Abdul Karim Saqib.

번역자: 김영진 ( 무따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