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한국이슬람교 자료실입니다.

예언자 무함마드( 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께서는 어떻게 하지를 근행하셨나

문서(Document)
작성자
kislam0
작성일
2018-06-01 09:16
조회
152

هكذا حج الرسول صلى الله عليه و سلم          


 


How The Prophet Muhammad (Peace be upon him) performed HAJJ


 


예언자 무함마드( 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께서는 어떻게 하지를 근행하셨나


출판사: 다루쌀람( 사우디 아라비아)


By His Eminence Sheikh Abdul aziz Abdullah bin baz.


옮긴이 김영진 무따끼


모든 감사의 마음을 하나님 홀로 받으시고, 그는 복을 빌어주시며 그의 평화를 그의 숭배자들에게 주시며 예언자 무함마드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께서 홀로 그의 사람과 그의 동료들에게 그를 따라 올 자에게 심판의 날을 의롭게 따르는 사람 입니다.


 


오 하지를 근행하러 온 당신: 나는 당신이 모든걸 기쁘게 받아들이고 우리와 당신에게 성공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잘못된 길로 가는 모든 원인으로 부터 당신을 보호하기를 기도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신들 모두에게 그를 기쁘게 하는 방식으로 당신들의 의식들을 (rituals) 행하는데 성공하기를 바라며 당신의 하지가 받아드려 지기를 바라며 당신의 고국으로 무사히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오 무슬림이여 : 여러분 모두에게 하는 나의 조언은 모든 상황에서 그의 종교의 오른쪽에 있는 것을 두려워 하고 그의 분노에 대한 예방법입니다. 


정말로 가장 중요한 의무와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특이성과 모든 형태의 예배에 따른 진실한 헌신이며, 그 예언자의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언행을 따르겠다고 맹세하고; 만일 당신이 그의 예언자의 혀를 통해 당신의 말을 듣는다면 당신은 하나님께서 요구하는 방식으로 메카와 다른 예배 방식들의 의식을 수행해야 한다.


 


그의 생명체중 가장 사랑받는 우리의 예언자 무함마드 빈 압둘라.


실로, 가장 혐오 스럽고 위험한 범죄는 파트너를 하나님과 연관 시키고 그를 제외한 다른 누구를 부분적으로 혹은 전적으로 숭배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책( 꾸란)에 말씀하셨다:


 


실로 하나님은 그분에 비유하려 한 자를 용서치 아니하며 그 외에는 그분의 뜻에 따라 용서를 베푸시나 하나님에 비유하는 자는 죄를 조성하는 것이라. ( 4: 48)


 


이또한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그대 이전에도 그랬듯이 이미 그대에게도 계시가 있었노라 만일 그대가 하나님과 더불어 다른 신들을 섬긴다면 그대의 일은 헛수고가 되어 모든것을 상실하는 자 서열에 있게 되리라. ( 39: 65)


오 하지를 근행하는 자들이여. 진정으로 우리의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한번을 제외 하고는 메디나로 이주 후에는 한번도 메카에 가신적이 없다. 그때의 메카는 예언자의 거의 마지막 무렵인 때이다. 그는 메카에서 무슬림들에게 그의 언행을 통해 하지를 근행하는 법을 가르쳤다.


 


그는 무슬림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로 부터 의식들을 배우거라.


 


그러므로 무슬림들은 메카에 갈때 예언자(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 분께 평화가 있길) 를 따르는 것이 의무이며 그들은 그가 그들에게 명한 모든 방식으로 의식을 행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우리를 바른길로 인도하며 선생님과 하나님은 전세계의 무슬림들을 위해 은혜와 모든 무슬림들을 위한 권리로써 그를 보냈다. 해서 하나님께서는 그의 신자들에게 그를 따라하고 그는 예언자를 따르는것이 잔나( 천국)에 들어가 자한남( 지옥)을 탈출하는 이유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하나님께서는 또한 예언자를 따르는 것이 무슬림이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증거이며 또한 그의 책에 나오는 무슬림에 대한 사랑의 증거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그 고을의 백성들로부터 빼앗아 그분의 선지자에게 주신 모든것은 하나님과 선지자와 친척과 고아들과 필요로 한 사람과 여행자를 위한 것으로 너희 가운데 부유한 자에게 분배되는 것이 아니라 그리고 선지자 께서 너희에게 준 것은 수락하되 그분께서 금기한 것은 거절 하고 하나님을 두려워 하라 실로 하나님은 엄한 응벌을 내리시니라. ( 59:7)


 


그리고 그가 말하길:


 


예배를 행하고 이슬람세를 바치라 그리고 선지자에게 순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은혜를 받으리라. ( 24: 56)


 


그리고 그가 말하길:


 


선지자에게 순종하는 자 곧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라 만일 거절한자 있더라도 하나님은 그대를 감시인으로 보내지 아니 했노라. ( 4:80)


 


다른 곳에서 그가 말했다:


 


진실로 너희에게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의 훌륭한 모범이 있었거늘 이는 하나님과 내세와 하나님을 염원하는 것을 원하는 자를 위해서라. ( 33:21)


하나님께서 다시 말씀하셨다:


 


이것은 하나님이 내리신 범주이거늘 하나님과 그분의 선지자께 복종하는 자는 누구든지 물이 흐르는 천국에 들어가 그곳에서 영생하며 영광을 만끽하리라. 그러나 하나님과 그분의 선지자께 순종치 아니하고 하나님의 범주를 거역하는자는 누구든지 지옥에 들어가 그곳에서 기거하며 고통스러운 운명을 맞게 되리라. ( 4: 13~14)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일러가로되 백성들이여 실로 너희 모두에게 하늘과 땅을 다스리는 하나님께서 나를 선지자로 보내셨노라 그분외에는 어떤신도 없으며 생명을 주시며 앗아가는 분도 그분이시라. 그러하매 하나님을 믿고 그분의 무학자 선지자를 믿으라 그는 하나님을 믿고 그분의 말씀을 믿으니 그를 따르라 그리하면 너희가 인도되리라.7; 158)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일러가로되 너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나를 따를 것이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를 사랑하사 너희의 죄를 사하여 주시니 하나님은 용서와 자비로 충만하시니라. ( 3: 31)


그리고 비슷한 의미를 가진 구절들이 많이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와 나 자신에 하는 나의 충고는 모든 경우에(상황) 하나님을 두려워 하고, 이세상과 마음속에서 행복으로 성공하고 구원으로 성공할수 있도록 예언자의(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말과 행동을 따르면 당신은 행복으로 현세와 내세에서 성공할 것이다.


 


오 순례객들이여: 메카에서 메디나로 가려던 둘 힛자 8일 ( 이슬람력 12월 8일)에 그는 그에게 그들의 집에서 메카를 떠나 미나로 가라고 명령하셨다. 그러나 그는 고별 따와프를 하라고 하지는 않았다. 이 증거는 메카의 주민이 메카에서 하지를 근행하기 위해 미나로 가고 싶어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고별 따와프는 의무가 아니다.


하지때 미카트에서 했던 일은 그가 메카에서 했던것은 씻기와 향수를 뿌리는 것이다.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아이샤 에게 하지를 하고플때 명령한 것이다. 그녀는 우리를위해 이흐람을 만들었고 그녀는 그녀의 월주기로 메카에 들어갔다. 따라서 그녀는 미나로 가기전에 행해야 할 따와프를 하지 않아도 되었다. 그래서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그녀를 목욕시키고 메카로 향했으며, 그녀는 그렇게 했으며 그것은 하지와 우무라 사이에 연결 고리가 되었다.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미나에서 그의 동료들과 함께( 라듸알라후 안후, 그들에게 평화가 있기를)  두흐르, 아스르, 마그립, 이샤, 파즈르 예배를 합치지 않고 드렸다.


그러나 그들은 4라크아 예배를 2라크아로 만들었다.


하지에 관하여 하지를 근행하고 하나님을 기억하는데 분주하게 전념하며 꾸란을 낭송하는 한편 다와와 같은( 사람들을 이슬람으로 초대 하는 것) 활동을 하는 가운데 선행을 격려하고 사악한 존재로부터 거리를 두며 극빈자들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 순나 입니다.


아라파트의 날 해가 뜰때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동료들과 아라파트로 갔다.


그들가운데서는 부르심을 받고 다른이들은 타크비르를 했다.


그가 아라파트에 도착했을쯤, 그분은 머리털의 둥근 지붕에 머무르시면서 피난처로 삼으셨다. 이는 순례객들이 텐트, 나무 또는 어떠한 은신처에 있는것을 허락한다는 것이다.


오후에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그의 낙타를 타고( 까스와) 거기서 사람들에게 연설 했으며; 그는 그들에게 메카의 의식들을 상기시켜 드리고 그들에게 메카의 의식들을 가르쳐 주시고 고리대금업과 무지를 경고하셨으며; 그는 그들에게 피, 부(wealth), 그리고 개인적인 영향은 서로에게 해가 된다고 말했다.


그는 믿는이들에게 꾸란과 순나를 확고히 잡으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무슬림들은 이 지시를 따르고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변함 없이 그것을 고수하는 것이 의무적이다.


그들은 또한 그들에 관련된 모든일에 있어서 문자(letter)와 영( spirit)으로 꾸란과 순나를 따르고 , 그것으로 통치하는 것은 무슬림 통치자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그들의 국민들에게 꾸란과 순나를 지도받도록 강요해야 한다.


그것이 이세상과 내세의 명예, 존엄성, 성공을 얻는 길이다.


그리고 나서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두흐르 예배와 아스르 예배를 합치고 두라크아씩 하셨으며 한번의 아잔과 두번의 이까마를 하셨다.


그는 일어나셨고 해가 지나고 그날에 단식 하지 않을때까지 디크르( 하나님을 염원하는 것)를 하셨다.


위의 모든것들로 부터 우리는 예언자가(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아라파트에서 하신 것처럼 순례객들이 많은 것을 상기한 모든것들로 부터 훗자지( 하지 순례객들)가 예언자께서 아라파트에서 하셔던 것처럼 행하는 것과 디크르를 많이 행하는 것이 합법적이라는 것을 우리는 배우게 된다. 기도와 그리고 그들은 단식을 하면 안된다. 이는 완벽하게 전해진 예언자께서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말씀하시길..


지옥에 불길을 피할수 있는 날이 아라파트 날 보다 더 없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숭배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천사들은 그들에게 자부심을 느낀다.


 


하나님께서 선지자가 천사에게 아라파트의 날에 말한 것을 말했다고 더 나아졌습니다. :


나의 숭배자들과 나의 종들을 보라! 그들은 나의 자비를 구하려고 먼지가 쌓이도록 잔뜩 화를 낸다. 나는 내가 그들을 용서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는( 예언자: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말했다. :  나는 여기에 서있고 아라파트의 모든곳은 서 있기 위한 장소이다. 


그러고 나서 해가 진뒤 예언자께서는(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무즈돨리파로 가서 마그립 3라크아와 이샤예배 2라크아로 하며 아잔 한번과 이까마를 두번하였다. 그는 그곳에서 잤으며 그곳에서 파즈르 예배를 드렸으며 마시아라 알 하람( 사교의 장소) 으로 갔었으며 많은 디크르를 바쳤으며 하나님께 영광을 드렸으며; 그는 그의 손을 올리며 기도때 말씀하시길:  저는 여기에 서 있으며 모든 아라파트는 서 있기 위한 곳입니다. ( 숭배의 행위들)  


이것은 무즈달리파에서 하지를 위해 서 있는 곳이며 하지를 행하는 모든 사람들이 밤을 보내는 것이며, 그는 거기에서 하나님의 용서를 받기위해 거기에서 디크르를 하며; 하지 순례객들은 예언자께서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머문곳에 갈필요가 없다.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 분께 평화가 있기를) 두번째 반쪽의 밤에 무즈달리파를 떠나 미나로 향하는 것을 약자와 가난한 자들에게 허용하셨다.


이는 약한 사람들이 고난과 혼잡을 피하기 위해 일찍 미나에 가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또한 밤에 자마트로 돌을 던질수 있는데 살라마와 아스마 빈트 아부바크에 의해 증명되었기 때문이다.


아스마 빈트 아부 바크르는 예언자께서(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여성들에게 가는 것을 허용했다고 진술했으며, 날이 샜을때쯤 미나로 가서 응답했으며 ( 과정입니다) 그의 도착지는 아까바의 자므라 이며 그는 일곱번 조약돌을 던지면서 타크비르( 알라후 아크바라고 말하는 것)를 하며 그가 했었던 대로 한다.


그런다음 하디( 희생제로 바칠 동물)를 도축하고 , 머리를 깎고아이샤 그녀는 그에게 향수를 뿌렸고 카바로 가 따와프를 하셨다.  


그는 도축하는 날에 조약돌을 던지기 전에 도살한 사람에 대해서 판결에 대하여 질문을 받았으며, 도축하기전 면도하는 사람은 누구나 , 누구든지 고별 따와프를 던지기 전에 한다면 ; 이 모든 질문들에 그는 이렇게 답하셨다.


 


문제 없습니다.


 


나래이터가 말하길: 그 날에 언제든지 언제 올지 아니면 그 후에 올지 묻는 다면,  그는 오직 이렇게 대답한다.  그렇게 한다. 그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는 물었다  하나님의 사도이시여, 저는 따와프 전에 사이를 하였나이다. 예언자께서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께서 대답하시기를  나쁘지 않네요


여기서 우리는 순례객들이 축제( 이드)의 날에 시작하여 자므라에 돌을 던진 다음 도살하는 것이 순나라는 걸 알게 되고 깍던지 다듬던지 , 하지만 깍는게 더 좋다. 왜냐하면 예언자 께서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하나님의 용서와 그는 면도하는 사람에게 은혜를 3번 주셨고 한번만 손질 하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은혜를) 주셨다.


순례객들이 면도하는 것은 이흐람의 첫번째 면도이며 보통옷을 입으며 이흐람 기간동안 금지 되었던 것들이 섹스를 제외하고 모두 허용된다.


그러고 나서 그는 축제의 날에 카바로 향하며 또는 따와프를 마치고, 하지 따마투때 근행되는 싸이를 하고 거기서 부터 그에게 섹스 또한 허용되게 된다.


그러나 하지 이프라드나 끼란을 근행 할 경우 싸이를 처음하고 따와팔 꾸둠( 도착 따와프)으로 충분하다.


그가 타와프 꾸둠을 근행하였을때 싸이를 하지 않았다면 그는 이파다의 따와프를 근행 할때 그렇게 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예언자께서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미나로 돌아가거나 남은 날들에 그곳에서 축제의 날에 11,12,13일 각각 축제의 날 이 과정에 다음 일곱개의 조약돌을 던지며 타크비르를 하며 기도와 손을 올려 기도하며 그런뒤에 첫번째와 두번째의 잠라트에 그의 왼쪽과 그의 오른쪽에 기도하고 그는 세번째에서 멈추지 않았다.


그런다음 그는 (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13일째 되는 날 알-타브타때 두흐르, 아스르, 마그립, 이샤 예배들을 드렸다.


그리고 나서 예언자께서는(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마지막 밤에 메카로 떠나셨고 파즈르 예배를 인도했으며 고별 따와프를 했고 그런 다음에 그는 14일째 되는 날에 메디나로 떠나셨다.


 이것으로 우리는 하지를 행하는 사람이 미나에서 했던 것처럼 순나라는걸 알게 되며 세개의 긴 기둥에 돌을 일곱번씩 던졌으며그는 그 과정에서 타크비르를 합니다.


그에게 기도를 하기위해 첫번째 돌기둥에 돌을 던지고 서있는 것을 허용하셨다. 그의 손을 들어 첫번째 자므라에 그런다음 끼블라를 향한다. 그리고 비슷한 방식으로 두번째 자므라에 돌을 던진후 그의 오른쪽으로 틀어져야 하며 이것은 단지 소중히 간직되어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하지는 세번째 자므라에 멈추어 지지 않는 같은 예절이다.


만일 그에게 오후시간때 던지는 걸 쉽거나 가능하지 않거나 해가 지기 전에 그는 그날 밤에 그리고 그 밤의 마지막 시간에 학자들에( 울라마) 의하여 그것을 해야만 합니다.


누구든지 12일 쯤 될때 자므라 기둥에 돌을 던진후 떠나고 싶다면 그럴수 있다, 허나 13일까지 체류하는게 맞으며 다른 곳에 돌을 던지는게 맞다. 왜냐하면 예언자(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께서 행하셨기 때문이다.


하지 기간때 미나에 11일과 12일쯤 되는 날 밤에 체류하는 것은 울라마에 의해 ( 학자들) 의무로 지정 되었다.


만일 하지에서 예언자와 같이 정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에는 양치기 들은 미나에서 밤을 보내는 것이 의무가 아니다.


13일째 되는 밤 미나에서 보내면 안된다.


하지만 해가 지면 사람은 거기서 밤을 보내고 13일쯤 출발하그들이 거기서 밤을 보냈다 할지라도 그들은 동지를 밀쳐서는 안된다.


하지 순례객들이 그들의 조국으로 돌아가고 싶을때 고별따와프를 하며 예언자( 쌀랄라후 알레이히 와 쌀람.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께서 이렇게 말씀 하셨다:


 


그가 마지막 일에 따와프를 근행할때 까지 당신들중 어느 누구라도 출발해서는 안됩니다.


 


월경및 출산 기간의 여성들은 이브누 압바스의 권위로 입증 될때 면제된다. 그가 말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그가 월경 기간에 여성들을 면제해준 것을 제외하고 메카로 떠나기 전에 그들의 마지막 남은 것은 따와프라 하였다.


 


누구든지 고별 따와프를 그의 마지막날에 미룬다면 고별로 부터 분리해야 한다.


이것은 방금 언급한 두개의 하디스와 같은 맹락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그를 기쁘게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에게 성공을 주시길 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여러분 그리고 여러분들에게서 우리 모두를 불로부터 보호 하게 하실 겁니다.


그는 보호자이시며 그에게 권능이 있다.


하나님께서 예언자 무함마드와 그의 가족 그의 동료들에게 품위를 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