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한국이슬람교 자료실입니다.

병을 낫게 하는 기도문

문서(Document)
작성자
kislam0
작성일
2019-07-02 09:19
조회
35

병을 낫게 하는 기도문


 

예배의 마지막 앉은 자세에서 ‘예언자를 위한 기도(쌀라투 알란나비’를 암송한 다음 위와 같은 기도를 암송하는 것은 순나(관행)입니다. 즉, 이 기도를 암송하는 것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암송하지 않았다고 해도 예배가 무효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는 예배 중 마지막 앉은 자세에서 ‘쌀라투 알란나비’를 암송하신 다음에 위와 같은 기도문을 암송하셨습니다. 물론 그분께서 다른 기도문을 암송하신 적도 있었지만 가장 잘 알려진 기도는 위와 같은 기도문입니다. 우리도 이 기도문을 외우고 예배의 마지막 앉은 자세에서 암송하면 예언자의 순나를 따르게 될 것입니다.

아나스 븐 말리크(하나님께서 그를 받아주시기를)가 전하기를, “어느 날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는 투병 중인 누군가를 찾아가셔서 그에게 ‘너는 하나님께 기도드릴 때 어떤 말을 하고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오, 하나님이시여! 나에게 내세에서 내릴 벌을 현세에서 주시고 내세에서 나에게 어떤 처벌도 남지 않도록 해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그래서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는 그에게 왜 다음과 같이 기도하지 않느냐고 하셨습니다.

랍바나- 아-티나 핏둔야- 하사나탄 와필 아-키라티 하사나탄 와 끼나- 아다반나르.” (오, 우리의 주님이시여! 현세에서 축복하여 주시고 내세에서도 축복하여 주시며 불지옥의 고통으로부터 구하여 주소서.)

이후 그는 얼마 되지 않아 건강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위 기도는 성꾸란 제2장 201절에 언급되어 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는 이 기도문을 자주 암송하셨습니다.

이 기도문은 아주 짧지만 우리가 하나님께 요청할 수 있는 모든 것과 가장 멀리해야 할 것을 한 마디로 요약해줍니다. 무슬림은 이 기도문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3가지 은혜를 간구합니다. 첫 번째는 현세에서 축복을 받는 것, 즉, 건강한 몸과 할랄 양식과 효자나 효녀, 신앙심이 있는 배우자, 유익한 지식, 받아들일 수 있는 선행과 종교의 실천 등입니다. 두 번째는 내세에서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게 되는 것과, 천국을 비롯하여 하나님께서 베푸실 은총을 얻는 것, 심판의 날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안전을 취하는 것, 심판을 쉽게 받는 것, 특히 그 날 하나님을 볼 수 있는 것 등입니다. 세 번째는 불지옥으로부터 하나님의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인간에게 불지옥의 고통은 그가 겪을 고난 중 가장 큰 것입니다. 따라서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는 항상 하나님의 구원을 받기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인간이 불지옥의 고통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요청한다는 것은 그가 하나님께 모든 사악한 일들 그리고 그분께서 금하신 것들로부터 멀리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아주 넓은 의미를 내포한 이 기도문을 예언자(그분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 암송하신 것과 같이 자주 암송하도록 해야겠습니다.